<Swing> #3. Practice - Donut - Rendering, Material

취미 생활/3D modeling|2023. 1. 17. 17:00

Rendering을 위해서는 가상의 light, camera가 필요하다. 

또한 그림자 등의 현실적 효과를 위하여 plane이 필요하다. 

 

3D cursor

shift 우클릭으로 이동 가능하며 

shift c를 누르면 0, 0, 0으로 이동한다.

 

0, 0, 0에 plane을 생성하였다. 

studio처럼 보이기 위하여 추가 작업을 하였다. 

 

 

Rendering

Eevee 엔진을 사용하여 렌더링한 이미지는 다음과 같다. 

카메라와 광원을 적절히 조절하였다. 

 

Cycles 엔진은 랩탑에 지원가능한 GPU가 없어서 해볼 수 없었다. 

 

 

Materials

마찬가지로 대략만 실습해본다. 

sparkle은 귀찮아서 생략하였다. 

이것 저것 만지면 더 실제와 비슷해지겠으나, 랩탑 사양 문제 및 나는 디자이너가 아니므로.. 여기까지 하고 마친다.

 

 

도넛 실습 간략하게 완료

 

다음 시간에는 관절구조를 만들고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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